본문 바로가기
부업 및 재테크

[카드테크] 아무렇게나 써도 4%이상의 피킹률, 카카오뱅크 제휴 삼성카드

by 돈세다 2022. 10. 2.
반응형
반응형

카드테크로 수입만들기 6탄!

 

 

오늘은 '카드테크로 수입만들기 1탄!'에서 다뤘던 카카오뱅크 제휴카드 중 하나를 보겠습니다.

여러분은 카드를 선택하실 때 어떤 것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시나요?

아마 대부분은 피킹률을 말하실 것 같습니다. 근데 제가 몇년간 신용카드 체리피커생활을 해본 경험으로 항상 드리는 말씀이 있습니다. 카드사용에서 이론상 피킹률보단 실사용 피킹률이 중요하다는겁니다!

이론상으로는 '카드테크로 수입만들기 3탄!'에서 말씀드린대로 최대 14.3%의 피킹률이 나오는 카드도 있습니다. 사실 전 흡연자+아침은 항상 삼각김밥, 가끔 저녁은 편의점도시락을 즐기는 사람으로써 그 카드로 10%이상의 피킹률을 뽑고 있습니다.(최고의 재테크는 금연입니다. 다만 어차피 피실분들은 좀이라도 싸게...)

그럼 실사용 피킹률은 어떻게 높힐까요?

당연히 내 생활패턴에 가장 적합한 카드여야 실사용 피킹률이 높을겁니다. 아무리 피킹률 좋은카드여도 제가 대형마트에서 쇼핑을 안하는데 대형마트30%할인조건이 있어봐야 혜택을 받지 못하니까요. 할인때문에 굳이 대형마트 쇼핑을 하는건 더 손해구요.

 

 

그래서 오늘 준비한 카드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사용가능한 카드입니다.

그러면서도 4%이상의 피킹률을 안정적으로 뽑으실 수 있습니다. 몇 번 말씀드리자면 4%이상의 피킹률이라면 혜자카드라 할 수 있습니다. 많은 카드들이 할인율 10%다 뭐다 하는데요, 실제로 그 혜택을 받으려면 엄청나게 복잡해서 정신줄 조금만 놓고 사용하면 아무 혜택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. 그럼 무슨 카드가 4%의 혜택을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는지 소개해 드릴게요.

 

카카오뱅크 제휴 삼성카드

자, 시작합니다!

오늘 소개해드릴 카드는 카카오뱅크 제휴 삼성카드입니다.

발급 방법은 카카오뱅크앱에서 '더보기(하단 점점점 아이콘)->제휴신용카드'에 들어가시면 있습니다.지금 발급하시면 과거 6개월간 삼성카드를 사용하지 않은 분들에 한해서 19만원을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.

 

 

혜택을 한 번 보겠습니다.

카카오뱅크 제휴 신용카드 혜택1

기본 혜택으로는 모든 가맹점 0.5% 할인, 마트/수퍼마켓/편의점은 1% 할인입니다. 이 부분만 보면 할인폭이 적네요. 모든 항목에서 할인이라는 점이 좋긴하지만 미미하므로 신경은 크게 쓰지 않는걸로...

 

 

두번째 혜택을 한 번 봐야겠어요.

카카오뱅크 제휴 신용카드 혜택2

스트리밍/커피and교통/쇼핑and배달앱/영화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네요. 위에는안써져있는데, 한 카테고리당 최대혜택은 5천원이라고 합니다.

스트리밍 항목에서 20%할인인데, 5천원 할인을 받으려면? 저는 어머니가 제이름으로 넷플릭스와 멜론을 사용하셔서 한달에 2만원 정도 지출이 있는데요, 두가지를 사용하시는 분은 아마 2만원이 보통이실거에요. 이 기준으로 계산을 하면 2만원을 사용해서 4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.

커피/교통에선, 전 자가용을 대부분 타고 버스와 지하철은 강남 갈 때 한달에 네번정도, 총 만이천원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. 그리고 커피를 좋아하는데요, 아무튼 이 탭에서 한달에 2만5천원 이상은 충분히 사용합니다. 2만5천원사용해서 5천원을 할인받네요.

쇼핑/배달앱에선, 전 배달앱을 좋아하지만 줄이고는 있습니다. 하지만 와이프도 바쁘고 저도 바쁘고 주말에 한번씩정도는 플렉스를 소박하게 하는데요, 그리고 와이프 화장품값이나 인터넷쇼핑 가격을 다 합치면 한달에 17만원은 충분히 나올 것 같네요. 계산이 복잡할거같아서 대충 17만원 사용한다 생각하고 5천원의 할인혜택은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영화는요, 저희는 영화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아요. 하지만 아무래도 콧바람쐴 때 영화만큼 싸게, 그리고 리프레시 할 수 있는게 없는거같아요. 그래서 한달에 한번정도는 봅니다. 대충 티켓값 1만2천원이라 치고, 5천원 할인 또 받네요.

그럼 지금까지 22만7천원 사용하고 1만9천원 정도 할인 받네요! 피킹률은 11.94%입니다.

 

 

와 여기서 끝나면 좋겠어요. 근데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시 할인 혜택 제공이라는 조건이 하나 있었네요.

전월실적이 50만원 이상이라는 말은 대충 한달에 50만원은 사용해야 할인이 된다라는 말입니다. 위에서 계산한 22만 7천원 이외에 27만3천원정도를 더 써야겠네요.

마트나 편의점에서만 소비한다고 했을 때, 27만3천원을 사용하면 혜택1과 같이 1%할인을 받아서 273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. 합쳐서 계산해볼까요. 

50만원 사용시, 2만1730원 할인받네요. 피킹률은 약 4.35%입니다. 분명 4% 넘긴하지만 조금 부족해보이시나요?

 

앞서말씀드린대로 저는 아주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.

이유는, 너무 사용이 간단해서입니다.

스트리밍카테고리는 어차피 자동이체입니다. 알아서 할인 되요.
커피/교통카테고리는 그냥 교통카드로 사용하고 커피는 와이프랑 영화관데이트갈때만 사용합니다. 어차피 영화관은 한달에 한번이라서...

쇼핑/배달카테고리는 와이프가 알아서 화장품값과 인터넷쇼핑에서 채웁니다. 이거 안하라고 할 수 없어요. 제 와이프는 생얼도 이쁘지만 꾸미면 저도 더 좋으니까요.

영화 카테고리도 한달에 한번만 쓰니 너무 쉽네요.

마트 카테고리도 와이프가 제 밥차려줄라고 장볼때 자동으로 채워지네요. 그리고 한달에 식비 딱 저정도 들어요. 점심은 둘 다 밖에서 사먹어가지고요...삼성카드에서 계산해서 넣은건가 싶을정도에요.

결론은 혜택받으려고 생활에 변화나 아무 신경을 안써도 4%이상의 혜택이 주어지네요.

 

 

뭔가 임펙트있게 한 카테고리에 힘을 빡준느낌은 아니지만, 저같이 평범한 직장인들에게 너무 사용이 간편하게도 좋은 피킹률은 주는 카드인건 맞아보입니다. 다시 말하지만 4%이상 피킹률은 정말 역대로 봐도 많지 않지만 임펙트가 약해보이는건 임펙트가 없어서 생긴 느낌탓입니다.

대부분 공부다 본업이다 해서 여기저기 머리써야 할 데도 많고 힘들잖아요. 근데 소비조차 너무 머리쓰면 힘들지 않으실까요. 여기저기 떠도는 그냥 이론상으로 높은 피킹률만 높은 카드보단 이 카드가 소비생활을 더 현명하게 만들어줄 것이라 생각합니다. 제일 중요한건 현재 19만원 캐시백이벤트긴 합니다.

 

 

다시 한번 마무리로써, 저는 카드설계사가 아니구요, 그냥 수익은 크게, 소비는 줄이려는 자본주의의 평범한 노예입니다 :) 

카드 신청은 두번 세번 확인하고 하시길 권장드립니다.

기왕 써야하는 돈이라면 좀이라도 남겨먹고 씁시다!

또봐요!

 

 

당신의 좋아요버튼 클릭 한번이 큰 힘이 됩니다. 공유까지 해주시면 더 좋긴할것같긴합니다...

반응형

댓글